아티스트컴퍼니 이공일육의 역사

We

아티스트컴퍼니 이공일육의 역사

By Artist Company
2017-01-16
2016년 새로운 출발을 알린 아티스트컴퍼니가 달려온 시간을 되짚어 본다.

 

05.19 아티스트컴퍼니 설립
아티스트컴퍼니이정재X정우성, 각각이 이미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인 두 사람이 뭉쳤다.
오랜 시간 심사숙고 끝에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회사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에서 탄생한 아티스트컴퍼니가 공식적인 첫 인사를 나누고 부푼 첫 발걸음을 뗀 날.
@ ‘아티스트컴퍼니’ 라는 사명은 정우성, 이정재 두 배우가 곰곰이 머리를 맞대고 직접 지은 이름이라는 건 안비밀!!

 

05.26 아티스트컴퍼니 사무실 오픈
아티스트컴퍼니이제는 말할 수 있다!! 사실, 아티스트컴퍼니 설립을 공표했을 때까지도 아무것도 준비된 게 없었다는… 드디어 사무실이 생겼다는 소식에 기쁜 마음으로 입주를 한 직원들은 처음 사무실의 전경에 모두 멘붕에 빠졌었다.
정말 준비된 게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이었다… 청소부터 사무실 배치까지 하나하나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정리해 우리들의 사무실을 완성하기까지 참으로 험난한 과정을 겪었다.
@물론, 지금은 매우 아늑하고 깔끔한 사무실로 뛰어난 뷰와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건 자랑!!

 

06.01 아티스트컴퍼니 로고 탄생

 

아티스트컴퍼니드디어 ‘아티스트컴퍼니’라는 회사를 알릴 수 있는 첫 결과물이 나왔다. 바로바로 야심차게 준비한 로고, 한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담아내야 하는 만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‘아티스트컴퍼니’의 로고 탄생과 함께 회사 운영에 필요한 것 들을 하나하나 만들어 갈 수 있게 되었다.
@사실, 처음 로고를 봤을 때 직원들의 반응은 하나같이 팬시점이 연상된다는 것, 하지만 ‘오래 보아야 예쁘다,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’는 말처럼 지금은 가장 아티스트컴퍼니 다운 로고라는 생각

 

06.24 아티스트컴퍼니 배우 이시아 영입 + 간판 상량식 & 첫 회식
아티스트컴퍼니정식 회사로 거듭나다!! 회사 오픈 한 달여 만에 드디어 간판을 올리고 나름의 상량식을 하게 되었다. 더불어 배우 이시아씨와 함께 하게 된 사실을 모두에게 알린 날.
기쁜 날을 기념하면서 아티스트컴퍼니 전 배우와 직원들은 즐거운 첫 회식을 가졌다.
@간판 올리는 모습을 보기 위해 이정재배우와 정우성배우가 번갈아 가며 건물 앞을 배회해 통행방해와 안구정화를 동시에 제공한 헤프닝은 소소한 추억

 

07.15 이정재 영화 <경천대역전> 중국개봉
아티스트컴퍼니이정재씨의 첫 중국진출작 영화 <경천대역전>이 중국에서 개봉을 하며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, 직접 중국을 찾아 현지 팬들과 만나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.
상해, 북경, 심양, 광저우 등 무대인사에서 현지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.
@ <인천상륙작전>과 홍보일정이 겹쳐 이틀 상간으로 중국과 한국을 오가는 엄청난 일정을 소화한 프로배우의 의지는 가장 칭찬하고 싶은 일!!

 

07.27 이정재 영화 <인천상륙작전> 개봉
아티스트컴퍼니평단의 엄청난 비평과 함께 수 많은 관심과 우려속에 여름 극장가 공략에 나선 영화 <인천상륙작전>이 대중에게 공개 된 날. 우려와 다르게 700만 관객을 동원하며 2016년 흥행작 6위에 랭크, 큰 사랑을 받았다.
@ VIP시사회 뒤풀이에서 주인공 이정재 배우는 다음날 이른 스케줄로 간단한 인사 후 일찍 자리를 떠나야 했고, 절친 정우성이 남아 호스트 역할을 해주었다는 훈훈한 미담은 덤

 

08.31 배우 차래형 전속계약 체결
아티스트컴퍼니아티스트컴퍼니는 태초에 재능있는 신인 배우 발굴에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고 그 의지를 아주 충실히 담아 배우 차래형과 전속계약을 맺었다. 주변에서 재능과 매력에 인성까지 갖춘 차배우에 대한 추천이 이어졌고,
아티스트컴퍼니는 미끼를 물었다!
@ 차래형 배우 영입소식이 알려진 후 아티스트컴퍼니의 오디션 접수가 폭주했다고 하는 데 그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도 미스터리

 

09.28 정우성 영화 <아수라> 개봉
아티스트컴퍼니2016년 가장 치열한 논쟁을 불러일으킨 영화 <아수라>가 공개됐다. 영화적 논쟁과 별개로 최고의 팀웍을 자랑, 엄청난 브로맨스를 만들어 내며 영화, 그 이상의 감동을 선사해 홍보일정에 참여한 모든 스탭들의 마음도
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고.
@ 끈끈한 의리와 정으로 똘똘 뭉친 <아수라>팀 팀웍의 원동력은 주(酒)님이었다고, 스탭들은 그들이 모이기만 해도 진한 알코올의 향기가 느껴지는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는 후문

 

11.23 신인배우 장우혁 차세대 블루칩 선정
아티스트컴퍼니아티스트컴퍼니의 차세대 블루칩 장우혁 배우가 화보와 함께 아티스트컴퍼니의 가족임을 알렸다.
@ 인터뷰 질문 중 롤모델에 대한 질문에서 오랜 고민 끝에 신하균 배우를 지목, 아직 때묻지 않은 순순한 답변에 홍보팀은 한숨만.

 

12.01~03 아티스트컴퍼니 첫 워크샵 in 제주
아티스트컴퍼니아티스트컴퍼니의 직원들과 배우들이 함께 제주로 떠났다. 아티스트컴퍼니의 정신적 지주이신 정우성, 이정재 배우는 스케줄상 참석 할 수 없어 ‘약간’ 아쉬움이 있었지만 함께한 배우와 스탭 모두 아티스트컴퍼니의 소중한 일원임을 느끼게 해준 시간.
@ 배우 매니지먼트답게 워크샵도 연기트레이닝의 연속, 모두가 함께한 마피아게임으로 피 터지는 연기대결을 선보여 아티스트컴퍼니의 미래가 밝다는 걸 확인